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나성동 첫마을 스타벅스 커피세미나 :) 티라미수 케익만들기

일상생활

by sosorine 2024. 3. 11. 07:12

본문

세종시 한솔동 10월 스타벅 커피세미나

트라미수 케익 만들기

 

 

 

 

 

 

10월 16일 이 날은 스타벅스 커피세미나가 열린날!

사실 저는 신청은 못했지만 아는분이 신청하여

꼽사리로 끼게 되었답니다 ^0^

 

저는 스타벅스에서 이런 세미나를 하는지 전 ~ 혀 몰랐어요 ㅎ

그런데 매장언니가

모든 스타벅스에서는 한달에 1번씩 커피세미나를 개최한다고 해요!

정말 몰랐던 사실 *.*

 

누구나 신청 가능하구요, 날짜는 2주 전 정도에 정해진다구 해요.

11월엔 미리 알아서 신청해봐야겠어요! ><

 

 

 

이번 주제는 바로

티라미수 케익 만들기!!

티라미수 케익은 항상 카페에서만 먹어서 만들기 어려운줄 알았어요.

그런데 스타벅스에서 이렇게 간편하고 맛있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를 알려주어서

너무 좋았답니다 ㅠ_ㅠ

 

 

 

일단, 티라미수에 들어가는 치즈크림은

생크림과 빵에 발라먹는 필라델피아치즈크림을 1대1로 마구 섞어주세요!

팔로 계속 휘저어야 한다고 해요. 부드러워질때까지~

그리고 설탕도 넣었던것 같아용~!!!

아싸 ~ 팔운동 ~ 헙헙 ~ ㅋㅋ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제가 이미 왔을때엔 난리난 상태였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

모두들 열심히 만들고 계시더라구요.

카스테라 빵 그냥 먹어도 맛있었음 ㅋㅅㅋ

 

 

 

 

티라미수 케익만들기 시작!

일단 투명컵이든 어디든 카스텔라 빵을 바닥에 깔아주세요.

그다음 로스팅한 커피를 카스텔라빵에 적셔줍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자 ~ 요렇게요.

빵이 커피에 젖어 있죠? ~

 

 

 

 

 

그 다음,

아까 생크림과 필라델피아치즈크림 섞은 치즈크림을 넣어주세요.

카스텔라빵을 위에 또 겹겹이 올려야하니,

너무 많이 넣진 말아주세용 ~

 

 

 

 

 

 

치즈크림을 올려놓은 후,

다시 또 카스텔라 빵을 올려주시고

아까처럼 또 커피로 적셔주세용 ~

 



 

 

 

그 위에 또 크림치즈 올리고

코코아가루 뿌려주면 끝 ~~!!!

짠 !!!

티라미수 케익이 엄청 간단하게 완성되었어요.

진짜 스타벅스 고마워요 ~

이런 레시피를 알려주다닝 !

​내일 당장 집에서 또 만들어봐야겠어요~~

 

 

 

ㅋㅋ 완성작들 하나씩들 들고 차칵 -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만드는 방법 알고선 신나서 계속 만들었어요 ㅋㅋㅋ

신나서 제 광대가 올라갔음을 짐작할 수 있어요 ㅋㅋㅋㅋ

 

 

 

 

티라미수케익 만들기 수업 끝 ~

다들 각자 만든 완성작들을 들고 치즈 ~ ^0^

 

가르쳐주신 스타벅스 매장언니 너무 수고 많으셨어용 ㅎ

이런 황금레시피 감사합니당~!

 

 

 

 

 

그리고 마지막으로 스타벅스의 선물!

오늘 세미나에 참석한 수강생들에게 모두 주셨어용!

집에서 즐길 수 있는 포장용 스타벅스 커피 ㅋ

 

티라미수케익 만들때 카스텔라빵에 적시는 커피는

왼쪽의 VIA 이탈리안로스팅 다크로 만들면 된다고 해요 ^^

 

 

 

 

 

참 유익하고 즐거웠던 시간이었습니다 - ^ ^

 

 

 

세종시 스타벅스 첫마을점 나성동 위치

 

관련글 더보기